[의료기기업계 소식] 7월 19일
[의료기기업계 소식] 7월 19일
  • 박한재 기자
  • 승인 2024.07.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쿠퍼비전 코리아, 마이사이트 디지털 캠페인 론칭

쿠퍼비전은 새롭게 진화된 소아 근시 솔루션 ‘마이사이트(MiSight)’가 아이들의 선명한 시력을 지키기 위해 19일부터 여름방학 기간 마이사이트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아 근시가 시작되는 시기인 6세에서 18세까지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로, 기존 근시 관리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바탕으로 성장기 자녀의 눈 건강에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선제적인 자녀의 눈 건강 관리를 장려하는 내용으로, 여름방학 기간에 맞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안과를 방문해 검진받을 것을 권장하며 근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스마트폰‧PC의 보급과 도시화에 따른 실내 생활시간 증가로 인해 근시 유병률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어린이들의 근시를 조기에 발견하고 진행을 완화해 주는 근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근시 환자 수는 128만7438명이며, 0세~19세의 소아청소년 환자 수는 70만 명(55%)으로 이 중 오직 10%의 아이들만 소아 근시를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저출산으로 인해 소아청소년 연령 계층 인구가 줄어들고 있음에도 해당 연령대의 근시 환자는 오히려 더욱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쿠퍼비전은 FDA의 승인을 받은 소아 근시 솔루션인 마이사이트를 통해 시력교정과 근시 완화를 함께 제공한다. 마이사이트는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형태의 의료기기로, 가까운 안과 병원 및 클리닉에서 5일간의 시험 착용을 통해 소아 근시 관리법 중 중요하게 고려되는 ‘착용감’과 ‘관리 방법’에 대해 충분히 체험한 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클래시스, 신제품 ‘울트라그로(Ultragro)’와 ‘울트라인티미(Ultraintimi)’ 출시

(클래시스(대표이사 백승한)가 신제품 ‘울트라그로(Ultragro)’와 ‘울트라인티미(Ultraintimi)’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울트라그로는 모발 솔루션으로 탈모 유발 효소(5α-reductase)의 활성을 억제하는 카페인과 모낭 성장을 촉진하는 헤어 케어 특화 원료인 완두콩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모발의 80~90%를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비오틴과 두피에 도움을 주는 약모밀추출물, 멘톨 등이 포함됐다. 피부에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모공보다 462배 더 작은 나노 단위로 구성하고, 특허받은 추출법을 통해 성분을 안정화한 것이 강점이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모노폴라RF와 쿨링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사용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연구 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지원하며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래시스는 울트라인티미 출시도 덧붙였다. 

울트라인티미는 여성용 미백 시술에 효과적인 기능성 젤로, 멜라닌 제거와 합성 억제에 효과적인 3세대 미백 효능 소재 비파나무잎추출물과 스피어민트 추출물, 그리고 대표적인 미백 케어 성분이자 항산화 효능을 가진 비타민C를 함유했다. 또한, 락토바실러스와 콩발효추출물을 포함하고 있어 여성의 예민한 환경을 개선하고, 메타바이옴과 병풀추출물을 통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