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지메드텍,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및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감사패 수상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대표 정주미)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및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감사패를 연이어 수상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며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한 기업에 부여된다. 시지메드텍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탄력근무제 운영 등 다양한 제도운영과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2021년부터 시지메드텍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을 기반으로 한 일·학습병행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등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직업교육훈련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그리고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
한편 시지메드텍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현장 실습과 이론 교육을 병행하는 ‘대학연계 재직자 공동훈련센터형’ 프로그램,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기술 대학 학위와 직무 능력을 취득할 수 있는 ‘P-TECH’ 프로그램, 그리고 현장 중심의 기술 훈련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도제’ 제도를 통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병역특례, 학위 취득, 정규직 전환 등의 혜택을 제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정주미 시지메드텍 대표이사는 “시지메드텍은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임직원들이 개인적인 삶과 직장 내 역할을 조화롭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직장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동시에 가정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균형 잡힌 경영이 결국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며,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 시지메드텍은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와 제도적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일터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원텍, UAE 의료기기 인증 6종 획득…글로벌 시장 확대 가속화

원텍(대표 김종원·김정현)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6종의 의료기기에 대해 인증을 획득하며 중동 시장 진입 장벽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원택은 △PicoCare Majesty(피코케어 마제스티) △Sandro Dual(산드로 듀얼) △V-Laser(브이레이저) △VeinCare(베인케어) △Holinwon Pro(홀인원 프로) △Holinwon Prima(홀인원 프리마) 등 6종의 의료기기에 대한 UAE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UAE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의료 허브로,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높은 의료 수요와 정부 차원의 헬스케어 투자 확대는 국내외 기업에 매력적인 기회로 작용한다.
UAE 의료기기 시장은 매년 4~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5년까지 약 14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피부과 및 외과적 치료 장비에 대한 수요는 고급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 증가와 함께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원텍 관계자는 “이번 UAE 인증은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중동 시장의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UAE를 발판으로 인근 GCC(걸프협력회의) 국가들로의 진출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 GE헬스케어, 전신 마취 솔루션 ‘케어스테이션600 시리즈 V2' 국내 출시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 김용덕)는 전신마취 솔루션 ‘케어스테이션 600 시리즈 V2(Carestation 600 series V2)’를 국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케어스테이션 600 시리즈 V2’는 좁은 수술실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콤팩트한 가스 전신 마취기이다. 실제 환자의 신장에 기반한 이상적인 체중(Predicted Body Weight)을 자동으로 계산해 환자 개별 맞춤형 마취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적절한 환기 지원을 하는 동안 과도한 압력으로 인한 잠재적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드라이빙 압력(Driving Pressure)을 실시간으로 자동 계산해 효율성을 높인다.
전신마취 시 초기 일회 호흡량(Tidal Volume)은 환자의 이상적인 체중에 따라 설정된다. 이때 실제 체중보다 실제 키가 폐 크기와 더 밀접한 관련이 있어 환자의 신장에 기반한 이상적인(Predicted Body Weight) 체중 측정이 더 정확하게 환자의 호흡량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기능은 성별 구분 없이 성인뿐 아니라 소아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GE헬스케어코리아 김용덕 대표는 “케어스테이션 600 시리즈 V2는 콤팩트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환자 맞춤 치료와 임상 효율성 제고를 지원한다. 무엇보다 환자 맞춤형 전신마취 솔루션을 통해 환자 안전과 워크플로우 효율성 최적화함으로써 수술실의 최우선 요소를 지원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며 “GE헬스케어는 국내 의료 시스템에 더욱 선진화된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의 더 나은 결과를 지원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로엠엔비 최용원 대표·정인수 박사,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전문위원 위촉

파리로엠엔비은 최용원 대표와 정인수 법학박사가 지난 1일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의 정관 제39조(조직)에 따라 각각 협회의 글로벌 마케팅 분야 전문위원과 법무 분야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고 6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 1월1일부터 2026년 12월31일까지 2년이다.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는 농식품 분야 벤처 캐피털 및 투자기관의 투자 유치와 시장 개척을 지원하며 이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돕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 컨설팅, 투자 연계, 네트워킹을 통해 농식품 투자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전문위원은 벤처 캐피털과 투자기관에 기술과 경영, 투자 전략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심사·평가, 교육, 정책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협회의 주요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위촉을 통해 협회는 글로벌 마케팅과 법무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농식품 벤처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근호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본부장은 “최용원 대표와 정인수 박사가 협회의 핵심 활동에 전문성과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농식품 벤처 투자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